2024. 8. 19. 21:47ㆍ배터리 산업 주간 뉴스
원재료
■ EU와 세르비아, 지속 가능한 원자재, 배터리 가치 사슬 및 전기 자동차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Electra Battery Materials, 아이다호에서 새로운 구리 발견
배터리 재료
■ Chalmers 대학교, 리튬금속 전극 손상 방지 기술 개발
■ Integrals Power, LFP 배터리 제조 가속화
■ Group14와 CustomCells, SCC55에 대한 다년 공급 계약 체결
■ C-BATT, 실리콘-탄소 복합 음극 소재 Obsidia출시
■ Smart 3D 집전체 개발하는 Addionics, GM Ventures로부터 39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B 자금 조달
■ Umicore, 온타리오 동부 27억 달러 규모의 배터리 프로젝트 건설 중단
■ Graphite One, Lucid에 흑연 공급 계약 발표
■ OCSiAl, Single Wall 탄소나노튜브(SWCNT)제품TUBALL BATT수요증가로, 2025년 말까지 중국 제조용량 3배로 증가
■ Paraclete Energy, SILO Silicon 출시
배터리 제조
■ Farasis Energy, 100만 마일 배터리 혁신기술 공개
■ LG에너지솔루션-GM 합작법인, 미국 배터리공장 3곳 건설 중단
■ MPINarada, 데이터 센터를 위한 획기적인 MPL 시리즈 고전력 5분 LFP 배터리 솔루션 공개
■ Webasto, EV 배터리 검증을 위한 AI 기술 공급업체로 Monolith 선정
■ TotalEnergies, 새로운 100MW/200MWh 배터리 저장 개발 시작
■ TaiSan, 준고체 나트륨 배터리 개발로 130만파운드 모금
■ Northvolt, 두 개의 Voltpack Core제품 발표
■ Amprius, 무게를 줄이고 내구성을 두 배로 늘린 고에너지 배터리를 개발하는 미 육군 xTechPrime Award 선정
■ Forge Battery, 300Wh/kg 리튬이온 배터리 셀 대량 고객 배송 시작
■ ION Storage system, Anodeless and Compressionless Solid State Battery 고객의 수명 요구 사항을 만족.
■ Group1, 18650규격의 칼륨이온 배터리 공개
자동차 OEM
■ Webasto, EV 배터리 검증을 위한 AI 기술 공급업체로 Monolith 선정
■ 메르세데스-벤츠 만하임 공장에 배터리 기술 센터 공식 오픈
■ Geely의Farizon Auto가 10년 수명의 새로운 상업용 배터리를 공개
■ Toyota, 렉서스 차량용 EV 배터리 공장 건설
■ BMW, 차세대 고전압 배터리 생산전략
■ BYD, UBER와 글로벌 배터리 EV 전환 가속화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
재활용
■ Rice 대학교, 최첨단 리튬 회수 방법 개척
■ Batteries Plus, Green Bay Packers와 협력해 미국 에너지부 지원 배터리 재활용 사업 시작
원재료
■ EU와 세르비아, 지속 가능한 원자재, 배터리 가치 사슬 및 전기 자동차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유럽 위원회의 유럽 그린 딜(the European Green Deal)의 Interinstitutional Relations and Foresight of the European Commission 담당 부사장인 Maroš Šefčovič 는 세르비아 공화국의 광업 및 에너지 장관인 Dubravka Đedovič Handanović와 양해각서에 서명했습니다. 서명식은 베오그라드에서 열린 중요 원자재에 대한 고위급 정상회담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EU와 세르비아 공화국은 지속 가능한 원자재, 배터리 가치 사슬 및 전기 자동차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시작하게 될것입니다.
이 파트너십은 높은 환경적, 사회적 기준을 충분히 준수하는 동시에 전기 자동차 가치 사슬을 따라 새로운 지역 산업과 고품질 일자리의 개발을 지원하고, 동시에 지역사회의 우려 사항을 완전한 투명성으로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협력의 5가지 분야
이 양해각서는 세르비아 조약에 따라 세르비아와 EU 간의 다음 5가지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구축합니다.
EU와 세르비아 산업 주체 및 이해 관계자 간의 긴밀한 협력을 촉진하여 원자재, 배터리 및 EV에 대한 가치 사슬 개발을 강화: MoU는 EV 산업 생태계에 특히 초점을 맞춘 상호 이익이 되는 프로젝트 파이프라인 개발을 장려합니다.
EU Horizon Europe R&I 프레임워크 프로그램 및 기타 계획에 따른 기존 협력 영역을 매핑하여 연구 및 혁신(R&I)에 대한 협력: MoU를 기반으로 양측은 2차 원료의 지속 가능한 탐사, 추출, 가공 및 재활용과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공유합니다.
관련 정책 및 이니셔티브에 대한 상호 협의 및 정보 교환을 통해 가치 사슬 전체에 걸쳐 높은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기준과 관행을 적용하는 것을 용이하게 함: 여기에는 배터리 가치 사슬에 대한 실사 및 추적성 강화도 포함됩니다.
재정 및 투자 수단 동원: 특히 Invest EU, 서발칸 투자 프레임워크, 세르비아의 단일 프로젝트 파이프라인, 유럽 원자재 연합, 유럽 배터리 연합을 통해 파트너십에 따른 투자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재정 및 투자 수단을 동원합니다 .
원자재 및 배터리 부문의 고품질 일자리에 필요한 기술 개발: 여기에는 세르비아 기관이 유럽 배터리 및 다가올 원자재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것이 포함되며, 전담 프로그램 및 인턴십을 통해 세르비아가 기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EU와 세르비아 공화국은 6개월 이내에 전략적 파트너십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가 포함된 로드맵을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입니다.
■ Electra Battery Materials, 아이다호에서 새로운 구리 발견
Electra Battery Materials 는 아이다호 부지의 레드캐슬 협정의 미탐사 경계 지역에서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구리 표면 매장지인 말라카이트 힐 (Malachite Hill)구리 매장지를 발견하고 레드캐슬 부동산 계약에 대한 개정안에 서명하여2026년과 2028년으로 2년 연장했습니다.
Electra의 주요 초점은 온타리오의 황산코발트 정제 공장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것이지만 북미 배터리 공급망에 중요한 광물의 중요한 공급원이 될 수 있는잠재력이 있는 아이다호 코발트 벨트에서의 탐사 작업과 탐사 시추 프로그램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Iron Creek은 미국 지질 조사국에 따르면 구리와 미국에서 가장 큰 1차 코발트 자원을 포함하고 있으며 아이다호 코발트 벨트 내의 여러 코발트-구리 광물 자원 및 전망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터리 재료
■ Chalmers 대학교, 리튬금속 전극 손상 방지 기술 개발
리튬금속 배터리는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 보다 더 높은 에너지 밀도를 낼수 있으므로 차세대 전기차나 전기 항공기의 개발에 중요한 부품이지만 리튬금속의 높은 반응성으로 인해 상용화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스웨덴 Chalmers대학교의 Aleksandar Matic 교수연구팀은 X선을 사용하여 리튬 금속 배터리가 충방전중 리튬이 어떻게 작동되는지를 실시간으로 3차원으로 모니터링했습니다. 리튬 금속배터리의 리튬금속 음극은 충방전시 이끼가 낀듯한 미세 구조나 긴바늘과 같은 구조의 수지상구조로 침전되기도하고 일부가 분리되어 Dead 리튬이 되기도합니다.
연구팀은 최근 Journal of The Electrochemical Society에 금속 배터리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 (Electrochemical Signatures of Potassium Plating and Stripping)하여 장기적으로 배터리를 손상시키는 반응성 전극에 표면 층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간단한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의 결과는 금속 배터리를 보다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미래 전략을 제시합니다
음극에 금속전극을 사용하거나 무음극으로 제조하는 경우 불충분한 쿨롱효율, 불균일한 금속 증착과 이로 인한 SEI의 증가, 덴드라이트 형성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특히 반응성이 높은 금속 음극은 극판으로 제조하는 과정중 표면에 생긴 산화층으로 인해 저항이 커진다. 이렇게 제조된 전극의 저항은 충방전을 통해 새롭게 생성된 금속음극보다 저항이 크다. 연구팀이 제안한 방법은 금속전극 재료의 산화층에의한 저항을 줄이기위해 금속을 전처리하는 대신 Electroplating 공정을 통해 배터리 내부에 전극을 만드는 것이다..
■ Integrals Power, LFP 배터리 제조 가속화
차세대 배터리 나노 소재 기업인 Integrals Power는 실험실에서의 성공적인 시험에 이어 영국에 위치한 새로운 파일럿 공장에서 고성능 LFP 및 LMFP 양극 활물질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이 파일롯 공장은 독점적인 고성능 LFP 및 LMFP 나노 소재를 생산하는 영국 최초의 파일럿 공장입니다. 이 새로운 시설은 전기 자동차 250대에 해당하는 연간 20톤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주로 전 세계 셀 공급업체, 배터리 및 차량 제조업체의 평가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Integrals Power의 LFP 소재는 배터리 셀에 내장될 때 소재 성능의 핵심이 되는 분자의 화학적 구성 및 격자 구조와 같은 특성을 연구하기 위해 제3자 연구기관을 통해 최첨단 XRD을 사용하여 분석을 진행하였고 초고순도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파일럿 공장은 설계단계부터 유연성과 확장성을 고려하여였기 때문에 전기 자동차부터 독립형 에너지 저장 장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다양한 등급의 나노 LFP소재를 제조하고 영국 및 전 세계 고객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용량을 늘릴 수 있다라고 CEO인 Behnam Hormozi는 말했습니다.
Integrals Power는 증가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하고 다양한 화학 물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향후 대량 생산으로 쉽게 확장할 수 있는 모듈식 생산 시설을 자체적으로 개발했습니다. 이 공정은 7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원자재에서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포장된 샘플까지 최대 48시간이 소요됩니다. 현재 전 세계 생산의 약 90%를 차지하는 중국산 양극재에 비해 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진 더 순수하고 고성능의 LFP 및 LMFP 양극재를 공급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Group14와 CustomCells, SCC55에 대한 다년 공급 계약 체결
CustomCells는 북미에서의 사업확장을 위해 최대 2GWh 용량의 미국 내 공장을 건설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Group14의 SCC55를 확보하기위해 다년간의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Group14의 실리콘 카본 제품인 SCC55는 성능 및 입도조절이 가능하며 흑연과 혼합 또는 단독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SCC55의 독특한 하드카본(Hard Carbon) 구조물은 실리콘의 비결정성 나노 입자 형태를 가장 이상적인 형태로 유지해 안정적인 성능을 낼 수 있게 해 줍니다.
Group14와 CustomCells는 2020년부터 협력해 왔습니다. CustomCells의 CEO인 Dirk Abendroth 박사는 "우리는 Group14의 SCC55 의 잠재력을 입증했으며, 고객에게 고성능 프로토타입 셀을 제공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의 주요 목표는 미래 공정 기술 및 셀 화학을 포함하여 기술적 협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CustomCells는 향후 높은 실리콘 함량을 가진 음극을 4695원통형 셀에 사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C-BATT, 실리콘-탄소 복합 음극 소재 Obsidia출시
X-BATT와 CONSOL Energy Inc.의 완전 자회사인 CONSOL Innovations의 합작 투자사인 C-BATT는 차세대 배터리 음극 소재의 개발과 상용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노력의 다음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C-BATT는 X-BATT의 혁신적인 배터리 기술과 CONSOL Innovations이 미국내에서 조달한 탄소 자원을 결합하여 실리콘-탄소 복합 배터리 소재인 Obsidia를 시장에 출시합니다. Obsidia 는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배터리의 사이클 수명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되고 있으며, 실리콘이 포함된 배터리 소재에 일반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팽창 문제를 완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Smart 3D 집전체 개발하는 Addionics, GM Ventures로부터 39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B 자금 조달
이스라엘의 배터리용 3D집전체 연구개발회사인 Addionics는 Smart 3D Current Collectors를 생산하는 회사로 이 집전체를 적용하게 되면 전극 코팅의 표면적을 늘리고 활성 물질과 포일 사이의 결합을 기계적으로 강화하고 성능 향상을 위한 다공성 구조를 생성할 수 있어 기존 집전체를 사용하는 배터리에 비해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파워성능을 향상시켜 충전시간을 더 빠르게 할 수 있으며 수명을 향상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박의 경우 기존의 동박보다 구리를 60% 감소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Addionics는 4억 달러를 투자하여 미국에 공정을 건설하고 있으며 첫 번째 공장은 2027년에 생산을 시작하고 추가 공장은 2032년까지 완료하여 수만 톤의 3D 집전체를 생산할 계획입니다.
Addionics는GM Ventures와 Deep Insight가 공동으로 주도하며, Scania와 신규 및 기존 전략적 투자자가 참여한 시리즈 B라운드 펀딩을 통해 3900만 달러의 투자금을 확보했습니다. 이 자금은 회사의 제조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참여를 진전시키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 투자를 통해 Addionics는 전 세계에 팀을 구성하고 제조 및 상용화 노력을 확대할 수 있으며, 미국에 건설중인 기가팩토리 건설을 진전시키는 데도 사용될 것입니다.
■ Umicore, 온타리오 동부 27억 달러 규모의 배터리 프로젝트 건설 중단
Umicore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킹스턴 인근 도시에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재료를 생산하는 공장을 건설하기위해 2023년에 착공을 했지만 전기 자동차 판매가 둔화된다는 이유로 공장 건설을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CBC News에 보낸 성명에서 Umicore Rechargeable Battery Materials Inc.는 금요일에 Loyalist Township의 프로젝트가 "EV 시장 상황의 상당한 악화와 이것이 전체 공급망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영향을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총 비용은 최대 27억 6천만 달러였으며 2023년에 이 지역에서 6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 당시 캐나다 혁신, 과학 및 경제 개발부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연방 정부는 최대 5억 5,130만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었습니다.
Umicore는 기존 계약이 예상보다 빨리 줄어들고 있으며 유럽에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 계약들이 지연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새로운 시장 현실에 맞춰" 운영을 재조정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를 달성하는 데는 배터리 소재 사업을 "철저히 검토"하는 것이 포함된다고 덧붙였습니다.
■ Graphite One, Lucid에 흑연 공급 계약 발표
Graphite One 은 고급 흑연 소재에 대한 완전한 미국 국내 공급망을 계획하고 있으며, 미국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인 Lucid Motors와 음극소재에 대한 비구속적 공급 계약을 발표하기 위해 2024년 7월 25일 미국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브리핑에 참여했습니다.
미국은 현재 BEV 배터리 기술에 중요한 소재인 천연 및 합성 흑연의 100%를 수입하고 있는데Graphite One은 미국 지질 조사국에서 미국에서 가장 큰 흑연 매장지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매장지 중 하나"로 인정한 알래스카의 Graphite Creek 매장지를 중심으로 하는 완전한 미국 기반 고급 흑연 공급망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자금 조달에 따라 Graphite One 프로젝트 계획에는 오하이오주 워렌에 위치한 고급 흑연 소재 및 배터리 애노드 소재 제조 공장이 포함됩니다. 이 계획에는 또한 Graphite One의 순환 경제 전략의 세 번째 링크인 오하이오 현장에 공동으로 위치할 흑연 및 기타 배터리 소재를 회수하는 재활용 시설도 포함됩니다.
Lucid와의 비구속적 공급 계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raphite One에서 나왔으며 , CEO인 Anthony Huston은 이 계약이 미국 흑연 개발업체와 미국 기반 EV 회사 간의 최초의 합성 흑연 계약이기 때문에 "역사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3월 Graphite One은 오하이오주 워렌을 배터리용 음극 활물질 제조 시설의 본거지로 선택했습니다. 이 시설의 "1단계" 생산 목표는 연간 25,000톤(TPY)의 배터리용 음극 소재를 생산하는 것입니다.
재료 인수 전문업체가 합성 흑연 생산을 위한 기존 발자취를 개편함에 따라, 현지 공급을 활용하고자 하는 Lucid Motors로부터 구속력 없는 공급 계약을 얻었습니다.
Graphite One에 따르면, Lucid와의 비구속적 계약에는 생산을 시작하면 합성 흑연 연간 5,000톤을 공급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약의 초기 기간은 5년이지만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두 회사는 판매가 미래 시장 가격과 연계된 합의된 가격 공식과 양측이 합의할 수 있는 기본 사례 가격을 충족하는 것에 따라 이루어진다고 말합니다.
앞으로 Graphite One의 AAM 생산 시작은 프로젝트 자금 조달과 미국 국방부의 기존 보조금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회사는 2027년까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OCSiAl, Single Wall 탄소나노튜브(SWCNT)제품TUBALL BATT 수요증가로, 2025년 말까지 중국 제조용량 3배로 증가
그래핀 나노튜브는 대부분의 소재와 상용성이 좋고 1600도가 넘는 고열에서도 열안정성이 뛰어나며 높은 전도성이 있고 강철보다 100배이상 강한 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에 그래핀 나노튜브를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충전/방전 속도를 높이며 양극과 음극 모두의 배터리 내부 저항을 줄일 수 있습니다.
OCSiAl사는 2013년 그래핀 나노튜브 합성 기술을 개발한후 한 겹의 그래핀 나노튜브시트가 원통형으로 말린SWCNT (SingleWall Carbon Nano Tube)브랜드TUBALL”을 출시했습니다. TUBALL은 0.1%의 농도에서도 기존의 탄소 원료 대비 성능이 높은데 그래핀 나노튜브가 소재 내부에 분산이 되면, 3차원 상의 전도성 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동시에 구조를 강화합니다.
배터리 시장에서 TUBALL을 분산액에 넣어 출시한 제품인 TUBALL BATT에 대한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 제품의 라이선스 생산 업체인 Shanghai Haiyi 와 Shenyang Huijing는 생산용량을 확장하려는 계획을 가속화 하고 있습니다. Shanghai Haiyi는 TUBALL BATT의 전체 생산 용량을 27,000톤으로 늘릴 계획이며 Shenyang Huijing은 25,000톤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OCSiAl은 이들을 지원하기위해 2024년 10월 29일에 세르비아에 SWCNT합성 시설을 가동할 예정입니다.
OCSiAl 파트너들은 8년 이상 중국 시장에 SWCNT 솔루션을 공급해 왔습니다. SWCNT는 전극의 전도성과 보강을 할수 있는 자연계에서 가장 길고 유연한 소재로, 전극 입자를 매우 안정적인 방식으로 장거리에 연결하여 다른 배터리용 탄소 기반 소재의 성능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Table 1 MWCNTs와 SWCNTs의 차이점 비교
MWCNTs (MultiWall CNTs) | SWCNTs (SingleWall CNTs) |
단단하고 짧음 | 유연하고 매우길다. |
유효농도: 0.5~5% | 유효농도: 0.1% |
검은색 전도성 물질만 생산가능 | 다양한 색상 구현 가능 |
투명한 전도성 소재 구현 힘듦 | 투명한 전도성 소재 생산가능 |
과량 첨가로 기계적 물상 저하 가능성 있음 | 기계적 물성 유지 및 개선가능 |
■ Paraclete Energy, SILO Silicon 출시
실리콘 음극 소재 기업인 Paraclete Energy는SILO Silicon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전례 없는 에너지 밀도와 비용 효율성을 제공하여 더 긴 주행 거리, 더 빠른 충전 및 더 저렴한 전기 자동차를 가능하게 합니다.
Paraclete Energy는SILO Silicon 의 고유한 폴리머 매트릭스 구조는 업계를 선도하는 실리콘 농도를 가능하게 하여 기존 흑연 음극보다 최대 300%높은 에너지 밀도를 제공하고 경쟁 실리콘 음극 기술보다 200% 이상 뛰어납니다. Paraclete Energy는2024년 4분기에 SILO Silicon을 출하할 예정입니다.
실리콘음극을 제조할 때 일반적인 방법은 비용이 많이 드는 고온 공정을 사용하여 80% 이상의 비활성 탄소 재료로 둘러싸인 단단한 탄소 매트릭스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Paraclete는 저렴한 폴리머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훨씬 더 높은 에너지 용량을 제공합니다. Paraclete Energy의 Si 제품인 SILO Silico은 입자당 83% 이상의 실리콘을 함유하고 있는 반면, 경쟁사의 실리콘 음극 소재는 일반적으로 입자당 17%의 실리콘에 불과합니다. 그들의 제품은 SiOx에 대한 약간 더 나은 대체품일 뿐입니다. Paraclete 기술은 훨씬 덜 비활성적인 소재를 사용하면서 실리콘의 팽창으로 인한 문제를 완화합니다. 실리콘이 많을수록 에너지가 더 많아지고 충전 간 마일리지가 더 늘어납니다. 결국 이렇게 간단합니다.초기 충전 쿨롱 효율이 90%이며 Si음극의 고질적인 문제인 팽창 문제도 4%이하로 줄일수 있습니다. 또한 Wh당 단가는 흑연보다 더 저렴합니다.
Argonne National Lab에서 연구한 바에 따르면 Paraclete Energy의 Si을 흑연과 혼합하여 기존 흑연과 비교하면Li 도금 가능성이 줄어드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한 Si양을 늘리면 용량뿐 아니라 율별특성과 수명이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Paraclete Energy의 Si를 추가하면 속도 용량이 1C에서 8C로 증가하고 정전류 충전 사이클에서 과전압이 감소하여 초기 사이클에서 6C의 용량 유지가 향상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배터리 제조
■ Farasis Energy, 100만 마일 배터리 혁신기술 공개
중국의 배터리 제조사인Farasis Energy가 100만 마일 배터리 기술 분야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공개했습니다.
100만 마일 배터리를 달성하려면 셀을 5,000회 이상 사이클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는 24~36개월의 가속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Farasis Energy는 NCM 양극을 사용한 P75와 P73을 테스트하여 사이클 및 Calendaring특성을 평가했습니다. 2018년 이후 개발된 이 셀은 광범위한 테스트와 분석을 거쳤으며, 이를 통해 당사 엔지니어는 이 셀을 사용하는 배터리 팩이 용량의 70% 이상을 유지하면서 15년 동안 백만 마일을 지속할 수 있다고합니다.
이러한 성능을 내기위해 분리막에 Gel상태의 반고체 전해질을 코팅하여 전해질 양을 줄이면서 이온전도도와 화학적 안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양극 및 음극 소재는 안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했고 전해질과 전극 인터페이스는 성능 향상을 위해 최적화되었습니다. 충전 전략은 리튬 도금과 열 발생을 줄이기 위해 최적화되어 용량 손실을 일으키는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셀은 최대 285Wh/kg의 에너지 밀도를 달성하여 LFP 기반 배터리 팩과 비교하여 중장비 트럭의 경우 300km의 추가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Farasis는 또한 안전한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방향성 배기 시스템, 각 셀에 대한 다면적 열 차단 보호, 열전기 분리 및 열 이벤트 중에 열을 흡수하는 상변화 재료를 사용하는 고유한 패키징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열 전파의 확산을 효과적으로 방지하여Thermal propagation 위험을 완화합니다.
■ LG에너지솔루션-GM 합작법인, 미국 배터리공장 3곳 건설 중단
LG에너지솔루션과GM)의 미국 합작법인인 얼티엄셀즈(Ultium Cells)가 전 세계 전기자동차(EV) 수요가 일시적으로 둔화됨에 따라 미국 내 EV 배터리 공장 건설을 중단했습니다.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두 회사는 미국 미시간주에 있는 EV 배터리 공장 3호의 건설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이들은 2025년 가동을 목표로 공장을 건설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올해 하반기로 예정된 3호 공장의 완공은 2025년 또는 그 이후로 미뤄질 것이라고 일부 분석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공장의 5개 라인 중 2개만 일부 장비를 받았고 나머지 라인의 일정은 보류되었습니다.
Ultium Cells는 원래 내년 초에 1단계 양산을 시작하여 연간 생산량을 50기가와트시(GWh)로 늘릴 계획이었는데 이는 한 번 충전으로 500km 이상 주행할 수 있는 고성능 EV 약 70만 대를 생산할수 있는 양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또한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용 리튬철인산(LFP) 배터리 공장 건설을 착공한 지 불과 2개월 만에 중단했습니다.
■ MPINarada, 데이터 센터를 위한 획기적인 MPL 시리즈 고전력 5분 LFP 배터리 솔루션 공개
MPINarada는 데이터 센터의 AI 수요에 대응하여5분간 1MW의 전력을 공급할수 있는 배터리 솔루션인MPL51211050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LFP 배터리 생산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MPINarada는 업계에서 가장 작은 면적의 데이터 센터 배터리 백업 솔루션을 설계하였습니다. 총 길이가 5피트에 불과하고 3개의 캐비닛으로 구동되는 MPL 시리즈는 5분 동안 1M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예상 작동 수명은 20년입니다. 최대 35°C/94°F에서 작동하며, LFP를 사용합니다. 이 UPS시시템은 실내 5분, 8분, 30분, 새로운 5분의 작동시간과, 1C/0.5C/0.25C의 전류 조건을 가지는 액체 냉각 에너지 저장 캐비닛과 컨테이너형 배터리 솔루션이 포함됩니다.
■ Webasto, EV 배터리 검증을 위한 AI 기술 공급업체로 Monolith 선정
2024년 1월 말에 설립된Xuzhou Construction Machinery Group(이하 "XCMG 그룹")과 ENNEAGON Energy의 합작 투자사인 XCMG & ENNEAGON은 불과 5개월 만에 상용차용 교체 배터리 팩을 개발하고 공개했습니다. 이는 상용차에 재생 에너지의 배치를 가속화하고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
새롭게 출시된 팩은 다양한 시나리오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 신형 팩은 교체 시간이 1분 30초~4분 정도에 불과하며, 혁신적인 레버형 설계로 48시간 이내에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다. 이 제품에 사용된 차세대 CTB 배터리 기술은 체적 에너지 밀도를 25% 이상 높였다. 이 향상된 기능은 성능 최적화뿐만 아니라 20kW에서 400kW에 이르는 광범위한 전력 요구 사항에 대한 호환성을 보장합니다.
앞으로 XCMG & ENNEAGON은 기술 개선과 제품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활용해 지속적인 발전을 꾀할 예정입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차량, 충전소, 충전기, 배터리를 하나의 통합된 제품으로 결합하는 통합 브랜드 전략을 통해 건설 기계의 전기화 기준을 재정의하고 시장 입지를 강화할 준비가 되어 있다.
■ TotalEnergies, 새로운 100MW/200MWh 배터리 저장 개발 시작
TotalEnergies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North Rhine-Westphalia)주의 다렘 (Dahlem)에 위치한 100MW/200MWh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에 대한 최종 투자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는 TotalEnergies가 2024년 2월에 독일의 대표적 배터리 저장 시스템 개발업체인 Kyon Energy 를 인수한후 승인한 첫 번째 프로젝트입니다.
총 투자액이 7,500만 유로가 넘는 이 프로젝트는 TotalEnergies의 배터리 계열사인 Saft 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진행될 예정 이며, Saft는 이 프로젝트에 최신 세대의 전기 저장 기술인 iShift LFP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상업적 운영은 2026년 하반기에 시작될 예정이며, Saft는 배터리를 공급하고 Kyon Energy는 개발을 관리하며 2023년 10월에 TotalEnergies가 인수한Quadra Energy는 이 새로운 용량을 마케팅할 것입니다
■ TaiSan, 준고체 나트륨 배터리 개발로 130만파운드 모금
준고체 나트륨 배터리를 개발하는 영국의 Taisan은 EIT InnoEnergy와 TSP Ventures가 주도한 펀딩 라운드에서 130만 파운드를 모금하여 최고 수준의 준고체 나트륨 배터리 기술 개발을 가속화합니다.
TaiSan 팀은 MIT, Imperial College, Jaguar Land Rover 및 The Faraday Institution 기관에서 근무했던 경험이 풍부한 배터리 과학자와 전기화학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창립자 Sanzhar Taizhan은 영국의 배터리 상을 수상했으며 전 JLR 배터리 엔지니어입니다. 그는 또한 Elon Musk의 SpaceX와 The Boring Company가 운영하는 Hyperloop 대회에서 결승에 진출하고 전 세계 "상위 3위"에 오른 영국의 Warwick University 기술 팀을 설립하고 이끈 후 Forbes Kazakhstan 30 under 30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2022년에 BEV용 나트륨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를 혁신적으로 높이고 산업화 하는 것을 목표로 출시된 TaiSan은 자체적으로 독점적이고 혁신적인 전해질 및 애노드 소재를 개발했습니다. 이 회사의 Gen 1.0 제품은 자동차용 리튬 이온과 비슷한 체적 및 중량 배터리 에너지 밀도를 제공했지만 BEV 배터리에 가장 일반적인 화학 물질보다 20%의 비용 절감이 예상됩니다. TaiSan 기술은 전반적으로 지속 가능하고 풍부하며 환경 친화적인 소재를 기반으로 합니다(즉, 리튬, 니켈, 코발트 및 구리 금속은 사용하지 않음).
EIT InnoEnergy Scandinavia의 CEO인 Lowina Lundström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주로 이것을 고정형 저장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옵션으로 보았습니다. 그러나 TaiSan을 발견했을 때 우리는 나트륨 이온이 견인 배터리나 고출력 배터리와 같은 새로운 더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잠재력을 즉시 보았습니다. 우리는 TaiSan 팀과의 협업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TaiSan은 이미 7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여러 MOU를 체결했습니다. 최근 확보한 자금은 회사가 고객과 합의한 이정표를 달성하고 회사의 혁신적인 전해질 및 애노드 소재 개발을 진전시키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 Northvolt, 두 개의 Voltpack Core제품 발표
Northvolt는 두 가지 새로운 소형사이즈의 새로운 배터리 팩을 출시해 Voltpack Core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습니다
Voltpack Core는 2019년에 출시한 Northvolt의 1세대 배터리 시스템으로 가장 까다로운 환경에서 무거운 디젤 엔진을 사용하는 대형기계를 전기화하도록 설계된 산업용 고에너지 밀도 리튬 이온 배터리 팩입니다.
Northvolt는 경험을 쌓고 시장에 참여하면서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고 더 작은 Voltpack Core에 대한 수요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고 이에 대응하기위해 뛰어난 체적 에너지를 제공하지만 더 작고 가벼운 배터리 팩을 이번에 출시하게되었습니다. . 새로운 배터리 팩은 21kWh 및 39kWh로 이 제품들이 추가됨으로 지원할 수 있는 차량 애플리케이션 범위가 기존보다 더 작은 것부터 중간 크기 영역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이 제품들이 추가됨으로 Voltapack core는21kWh에서 624kWh(1000V)로 확장되어 소형 자재를 운반하는 차량부터 리프트 트럭, 대형 굴삭기 및 광산 기계에 이르기까지 공급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Voltapack core는 조립, 운영까지 모든 것을 포괄하여 교육을 간소화하여 복잡성을 줄일수 있고 동일한 플랫폼을 통해 400 Vmax와 750 Vmax 파워트레인을 모두 전기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팩의 방향이 유연하기 때문에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BMS 소프트웨어로 쉽게 통합할수 있습니다.
■ Amprius, 무게를 줄이고 내구성을 두 배로 늘린 고에너지 배터리를 개발하는 미 육군 xTechPrime Award 선정
Amprius Technologies는 실리콘 음극 기술을 보유한 리튬 이온 배터리 회사로, 미국 육군 에서 방위 분야에서 전기로 구동되는 이동장비들을 위한 대형 폼 팩터에 사용되는 고에너지 셀을 개발하도록 선정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계약과 함께 제공되는19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은 향후 18개월 동안 500Wh/kg의 에너지밀도를 내는 대형 폼 팩터용 프로토타입SiMaxx 셀을 만드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4월부터 6월까지 개최된 xTechPrime 경연대회는 중소기업이 기술 통합업체와 팀을 이루어 미 육군의 현대화 목표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출하도록 도전했습니다. 앰프리우스는 자율성 기술 생태계 부문에서 경쟁한 AV의 고고도 의사 위성(HAPS)의 기술 통합업체로서 AeroVironment(AV)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AV는 수십 년 동안 태양열로 구동되는 성층권 플랫폼을 개발해 왔으며, 가장 최근에는 정부 고객을 위한 새로운 버전의 HAPS를 개발했습니다. Ampriu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V는150파운드의 질량과 1500W의 연속 전력을 내는 동급 최고의 페이로드 성능을 갖춘 태양광 성층권 플랫폼을 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Amprius의 500Wh/kg, 1300Wh/L SiMaxx 셀은 모바일 파워 솔루션에서 검증되었으며 기존 셀에 비해 약 2배의 에너지를 제공할수 있습니다. Amprius는국방부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중요한 역량 개발을 가속화하고 미국내의 공급망을 강화하게 될 것입니다.
■ Forge Battery, 300Wh/kg 리튬이온 배터리 셀 대량 고객 배송 시작
Forge Nano, Inc. 의 상업용 리튬 이온 배터리 생산 자회사인 Forge Battery 는 오늘 자사의 프로토타입인 고에너지 21700 원통형 리튬 이온 배터리 셀을 기존 고객과 잠재적 파트너에게 출하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Forge Battery의 " Gen. 1.1 Supercell "은 회사의 첫 번째 상용 제품으로, UN 38.3 및 UL 1642 인증을 모두 받아 고객으로의 배송을 시작했습니다. Forge Battery는 2024년 나머지 기간 동안 현재 고객에게 수천 개의 셀을 배송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3년 11월 Morrisville Gigafactory가 발표된 이후 , 이 회사는 연간 총 24GWh에 달하는 "의향서"(LOI)를 받았습니다. Forge Battery는 고객 샘플링 약정이 완료된 후 관심 있는 당사자에게 셀 샘플을 배송할 계획입니다.
MNC811양극과 SiOx와 흑연의 복합음극으로 구성된 21700원통형 규격의 Forge Battery " Gen. 1.1 Supercell" 은 300Wh/kgdml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kWh당 20%의 비용 절감으로 USABC (United States Advanced Battery Consortium)이 설정한 에너지 밀도 목표를 능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높은 셀 성능은 많은 양의 활성 실리콘의 함량과 고전압에서 음극 활물질의 안정성을 높여 달성한 것이며, 비용절감은 전해질 및 전해질 첨가제를 줄여서 달성했습니다.
Forge Battery의 셀 소재는 Forge Nano의 독점적인 원자층 증착 기술인 Atomic Armor을 사용하여 코팅되었습니다 . 이 기술은 소재를 매우 얇고 균일하며 견고한 나노코팅으로 코팅하여 표면에서 원치 않는 화학 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합니다.
Forge Battery는 2026년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 (Raleigh) 외곽에 새로 건설된 기가팩토리에서 Supercells의 상업적 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Forge Battery의 셀은 미국에서 생산된 재료로 구성된 재료 공급망을 사용할 예정이며, 셀 내용물의 90%는 미국 기업에서 공급받습니다. Forge Battery의 " Gen. 1.1 Supercell"은 현재 미국 공급업체의 양극 및 음극 재료를 100% 사용하고 있으며, 추가 셀 재료는 한국을 통해 공급받고 있습니다.
■ ION Storage system, Anodeless and Compressionless Solid State Battery 고객의 수명 요구 사항을 만족.
미국 메릴랜드에 본사를 둔 전고체 배터리 제조업체인 ION Storage Systems은 무음극 무압축 전고체 배터리 (Anodeless and Compressionless Solid State Battery)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ION Storage system은 올해초 125cycle수준이었던 수명을 800cycle을 달성하여 상용화로 가기위한 중요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ION Storage system의 셀 수명은 이미 다양한 방위산업 및 공공 안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광범위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있으며, 이제 사물 인터넷과 웨어러블 기기부터 휴대전화, 노트북까지 다양한 기기를 포함하는 240억 달러 규모의 가전제품 배터리 시장 에 대한 사이클 수명 요구 사항을 훨씬 뛰어넘게 되었습니다 .
메릴랜드 대학의 인큐베이터에서 탄생한 ION의SSB 플랫폼은 무음극 무압축 기술을 이용해 이러한 이정표를 달성한 최초의 플랫폼으로, ION이 2024년 후반에 1세대 제품을 상업 고객에게 출시할 예정입니다. ION의 특허받은 솔리드 스테이트 무전극 기술은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에 비해 완전히 안전하고 더 강력한 대안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3D 세라믹 구조를 사용하여 흑연과 같이 지속 가능성이 낮은 소재를 대체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ION의 SSB는 압축, 팽창으로 인한, 냉각 시스템 이나 두꺼운 방화벽을 사용할 필요 없어 비용을 절감할수 있습니다. ION의 비용 효율적인SSB 플랫폼은 가전 제품, 의료 기기, 전기 자동차, ESS, 항공 우주 및 방위산업을 포함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roup1, 18650규격의 칼륨이온 배터리 공개
Group1은 원통형 18650 폼 팩터로 세계 최초의 칼륨 이온 배터리(KIB)를 자랑스럽게 발표합니다. Group1의 KIB 기술은 니켈, 코발트, 구리, 리튬과 같은 중요한 미네랄이 없는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기존 LIB 프로세스와 설비를 그대로 사용할수 있어 원활한 제조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 출시의 일환으로 Group1은 Tier1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s) 및 셀 제조업체에 샘플을 제공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KIB 배터리는 Oak Ridge National Laboratory에서 열린 제14회 Beyond Lithium Conference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이 컨퍼런스에서 Group1은 코인 셀에서 파우치 셀, 그리고 18650으로 이어지는 제품의 경로를 강조하면서 KIB의 고유한 속성과 다른 제품대비 우수성을 보여주었습니다. Group1의 주력 제품인 Kristonite™를 활용한 이 배터리는 Potassium Prussian White(KPW) 계열의 독특하게 설계된 4V 양극 소재로, LiFePO4(LFP) 기반 LIB 및 나트륨 이온 배터리(NIB)와 비교했을 때 성능, 안전성 및 비용 면에서 최상의 조합을 구현합니다.
Group1의 KIB는 뛰어난 사이클 수명과 뛰어난 방전 성능을 제공하며 3.7V에서 작동합니다. 이 제품은 LFP배터리의 중량에너지 밀도인 160~180Wh/kg을 달성하며 전기자동차등의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LFP배터리의 실행 가능한 대안입니다. 또한 LIB와 달리 풍부한 재료를 사용하므로 공급망 압박을 줄일수 있습니다.
자동차 OEM
■ Webasto, EV 배터리 검증을 위한 AI 기술 공급업체로 Monolith 선정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팀을 위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Monolith가 글로벌 자동차 시스템 공급업체인 Webasto의 전기 자동차(EV) 배터리 검증을 위한 AI 파트너로 선정되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상위 100대 공급업체 중 하나인 Webasto의 R&D 팀은 Monolith AI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배터리 모듈 및 팩 테스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두 회사는 향후 12개월 동안 수많은 사용 사례를 함께 작업할 것으로 예상하며, 배터리 팩 나사 조임 공정에 바로 적용할 계획입니다. 나사 조임의 품질은 배터리 성능과 성능 저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Monolith의 CEO이자 설립자인 Richard Ahlfeld 박사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Webasto와 함께 수행하는 작업은 기업이 AI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프로세스와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우리는 Monolith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사용 사례를 식별하고, 데이터를 준비하고, 사내 테스트 및 도메인 전문가를 교육하기 위해 모든 단계에서 그들과 협력했습니다. 그 결과 배터리 검증이 가속화되고 배터리 품질과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Webasto는 광범위한 차량 애플리케이션에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으며, 매년 500개 이상의 배터리 시스템 프로토타입을 제작합니다. 이 작업에서는 수천 개의 테스트에서 테라바이트 규모의 원시 테스트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그러나 Webasto에서 생성한 테스트 데이터는 AI 모델을 훈련하는 데 적합한 형태가 아닙니다. Monolith 엔지니어는 AI를 위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데이터 수집 및 호환성 지원을 제공하여 머신 러닝을 용이하게 하고 AI 모델을 훈련합니다.
Webasto 연구 및 개발 담당 부사장 인 Markus Meiler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AI를 활용하면 배터리 테스트 및 검증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잠재적인 사용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광범위한 평가 끝에 Monolith가 R&D 전반에 걸쳐 AI를 확장하는 데 탁월한 옵션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Monolith 플랫폼은 테스트 데이터를 AI와 함께 사용하는 잠재적 이점을 보여주었고 워크숍을 통해 최상의 잠재적 사용 사례를 식별하도록 안내했습니다. 기술 공급업체가 아니라 엔지니어링 파트너가 되는 것입니다."
Webasto에서 개발한 각 배터리 모듈에는 최소 300개의 나사가 들어 있으며, 각 나사를 조이는 토크 설정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Webasto는 Monolith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조사하여 나사 조임과 배터리 성능을 개선하고 동시에 앞선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확보합니다.
Monolith 플랫폼의 힘은 설계 주기 전반에 걸쳐 매우 복잡하고 다루기 힘든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하는 데 필요한 물리적 테스트 시간과 시뮬레이션의 양을 줄이는 능력에 있습니다. 귀중하고 때로는 제한적인 엔지니어링 테스트 데이터를 사용하여 Monolith는 즉각적인 예측을 내리고 엔지니어가 반복적이고 시간 소모적인 물리적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고 최적화할수 있도록 도와주며 엔지니어가 개발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할수 있도록 도와주게 될것입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만하임 공장에 배터리 기술 센터 공식 오픈
배터리 기술 센터 (Battery Technology Center: BTC)가 만하임의 메르세데스-벤츠 공장에 공식 개소되었습니다. 이 시설에서는 차세대 배터리의 시리즈 조립이 이루어집니다.
Daimler Truck의 배터리 전기 상용차용 제품 및 공정 개발을 담당하며 개발과 생산을 결합한 BTC는 10,000제곱미터가 넘습니다.
BTC에는 60개가 넘는 새로운 기계와 시스템이 설치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배터리 셀과 시스템의 프로토타입 생산에 필요한 공정을 매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코팅 기술, 용접 공정, 조립 및 접착 공정이 포함됩니다.
BTC는 두 영역으로 나뉩니다. 셀 영역 에서는 배터리 셀 제조와 관련된 설비들로 파우치 셀과 각형셀을 제조하여 셀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을 습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테스트 벤치와 테스트 차량용 배터리 팩을 프로토타입으로 제조합니다. 이 배터리 팩용 시범 라인을 통해 만하임 사이트는 공장에서 차세대 리튬 이온 배터리를 도입하여 10년뒤 계획된 미래 시리즈 생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임러 트럭은 앞으로도 오랫동안 만하임에서 엔진을 계속 생산할 것이지만, 동시에 BTC를 통해 배터리 시스템의 미래 시리즈 생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 Geely의Farizon Auto가 10년 수명의 새로운 상업용 배터리를 공개
Farizon Auto는 Geely가 상용차 부분에 집중하기 위해 설립한 자회사로 이 브랜드는 현재 전기 경상용차, 도시 버스, 경트럭, 메탄올 구동 대형 트럭의 라인업을 제공합니다. Farizon Auto는 중국 외 주요 공략지역은 유럽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유럽의 3대 전기 카고 밴 공급업체 중 하나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Farizon Auto는 "Black Tortoise Battery"라는 이름의 새로운 상업용 배터리를 공개했습니다. 이 새로운 배터리는 10년 800,000km의 서비스 수명을 자랑하며 150mm두께의 얇은 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Farizon Auto의 V7E 상업용 밴은 이 배터리가 장착된 첫 번째 모델이 될 것입니다. 나중에 더 작은 Farizon V6E Plus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배터리를 장착한 Farizon V7E의 CLTC 주행 거리는 305km로 추산됩니다. Geely에서 테스트한 주행 거리는 285km입니다.
Farizon V7E는 올해 4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일반 배터리가 장착된 V7E의 시작 가격은 112,800위안(15,500달러)이고 새로운 "Black Tortoise Battery"가 장착된 차량의 가격은 149,800위안(20,600달러)입니다.입니다. 새로운 배터리가 장착된 V7E는 7m3의 화물 적재 공간이 있습니다.
배터리는 셀당 6000회 이상의 충전 사이클을 처리할 수 있는 액체 냉각 고속 충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대 4C 고속 충전 및 2C 연속 고속 충전이 지원됩니다. 10분 충전으로 200km의 주행 거리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통합 구동 시스템의 에너지 효율은 최대 97.86%입니다. 이 배터리의 화학 성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LFP 배터리를 사용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Farizon은 지금까지 유럽, 아시아 태평양, 남미, 중동에서 주문을 받아 10만 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했습니다. Farizon V6E의 첫 번째 배치는 올해 초 처음으로 터키로 운송되었습니다. 그리고 Farizon V7E도 앞으로 수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Toyota, 렉서스 차량용 EV 배터리 공장 건설
닛케이는 토요타가 렉서스 차량용 EV 배터리 공장을 건설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일본의 토요타 자동차가 후쿠오카 현 남서부에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고 고급 렉서스 브랜드 차량을 생산하는 공장에 배터리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닛케이 경제 일간지가 금요일에 보도했습니다.
토요타는 자회사인 토요타 모터 규슈의 미야타 공장에서 렉서스 차량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신문은 토요타가 후쿠오카가 위치한 규슈 섬을 배터리 구동 자동차 공급망의 중심지이자 아시아의 수출 기지로 만들 것을 추진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토요타 대변인은 회사가 이 보도를 알고 있지만, 발표한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토요타는 EV 배터리 생산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취하고 있다고 대변인은 덧붙였습니다.
토요타가 이전에 발표한 내용에 따라면 2026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차세대 배터리를 사용하는 EV를 출시 할 것이며 EV는 EV생산에 중점을 둔 자회사인 BEV 팩토리에서 제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2030년까지 연간 350만 대의 EV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중 절반이 BEV Factory 사업부에서 생산됩니다. 2023년에는 104,000대의 EV를 판매했습니다.
닛케이는 토요타가 배터리 공장에 얼마나 많은 금액을 지출할지, 건설을 언제 시작할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보도했으며, 이 공장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순수 배터리 구동 차량용 배터리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또 다른 토요타 계열사인 Primearth EV Energy가 운영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 BMW, 차세대 고전압 배터리 생산전략
BMW 그룹의 차세대 전기차인Neue Klasse는 BMW의 완전 전기 주행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입니다. 이러한 계획이 성공하기위해서는 강력한 고전압 배터리 생산과 공급이 중요하기때문에BMW 그룹은 차세대 고전압 배터리의 생산 네트워크를 크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BMW AG의 생산 담당 이사회 멤버인 Milan Nedeljković는 "6세대 고전압 배터리를 생산하기 위해 3개 대륙에 5개 시설을 설립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BMW는 전 세계적으로 "지역에서 지역으로 (local for local)” 원칙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BMW AG의 배터리 생산 담당 수석 부사장인 Markus Fallböhmer는 "배터리 생산과 차량 생산을 긴밀히 연결하는 것이 우리 전략의 일부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BMW 그룹은 예상치 못한 정치적 또는 경제적 사건이 발생하더라도 생산을 계속할 수 있도록 생산의 회복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Neue Klasse는 완전히 새로운 원통형 셀을 통합하는 최초의 제품이 될 것입니다. 이는 BMW 그룹의 기술적 도약을 나타내며, 대폭 향상된 에너지 밀도, 충전 시간 및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이들은 "지역에서 지역으로"라는 원칙에 따라 차량 공장에 최대한 가까운 새로운 시설에서 조립될 것입니다. 6세대 고전압 배터리를 위한 최첨단 조립 공장은 현재 Irlbach-Strasskirchen(독일 니더바이에른), Debrecen(헝가리), Woodruff(미국의Spartanburg 공장 근처), Shenyang(중국) 및 멕시코의 San Luis Potosí에 건설 중입니다. "지역에서 지역으로"라는 접근 방식을 적용하면 예상치 못한 정치적 또는 경제적 사건이 발생하더라도 생산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와 차량 공장 간의 거리가 짧으면 자동차 생산의 탄소 발자국이 줄어듭니다. BMW 그룹은 또한 기존 시설을 업그레이드하여 일자리를 확보하고 창출하고 있습니다.
■ BYD, UBER와 글로벌 배터리 EV 전환 가속화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
BYD와 Uber는 오늘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100,000대의 새로운 BYD 전기차를 Uber 플랫폼에 도입하는 다년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에서 처음 시작된 이 파트너십은 운전자에게 Uber 플랫폼에서 BYD 차량에 대한 동급 최고의 가격과 자금 조달에 대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동,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전역의 시장으로 확대될 것입니다.
두 회사 모두 각자의 카테고리에서 EV 선두주자입니다. Uber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이용 가능한 On demand EV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BYD는 EV 생산에서 글로벌 선두주자입니다. 두 회사는 협력을 통해 Uber 운전자의 EV 소유 총 비용을 낮추고, Uber 플랫폼에서 전 세계적으로 EV 도입을 가속화하며, 수백만 명의 라이더에게 더 친환경적인 승차를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Uber 운전자들이 개인 자동차 소유자보다 5배 더 빠르게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고 있지만, 운전자 설문 조사에 따르면 EV 가격과 자금 조달의 가용성이 전기차전환의 주요 장벽으로 남아 있습니다. BYD 차량은 저렴할 뿐만 아니라 유지 관리 및 수리 비용이 낮고, 다양한 모델, 뛰어난 배터리 성능, 뛰어난 제작 품질로 인해 Ride share에 적합합니다.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는 운전자를 지원하기 위해, 각 회사는 충전, 차량 유지 관리 또는 보험에 대한 할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특정 시장의 운전자에게 가장 적합한 방식을 기반으로 자금 조달 및 리스 상품을 제공하는 등 공동 노력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두 회사는 또한 Uber 플랫폼에 배치될 미래의 BYD 자율 주행 차량에 대해 협력할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주문형 모빌리티 및 배송 플랫폼인 Uber는 자율 주행 차량 기술을 대규모로 글로벌 대상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Uber의 CEO인 Dara Khosrowshah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글로벌 협정 중 가장 큰 규모인 이 파트너십은 운전자, 승객, 도시에 많은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Uber 드라이버가 전기차로 전환하면 일반 자동차 운전자에 비해 도로를 더 많이 운행하기 때문에 최대 4배의 배기가스 배출량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라이더가 Uber를 통해 전기차를 처음 경험했다고 말하며, 전 세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기차의 이점을 보여줄 수 있게 될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텔라 리(Stella Li) BYD 수석부사장 겸 BYD 아메리카 CEO도 "우버와 같은 글로벌 리더와 협력하여 전기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친환경 교통수단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은 도시 모빌리티의 전기화라는 새로운 시대를 여는 것으로, 우리의 최첨단 전기차가 전 세계 도시의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재활용
■ Rice 대학교, 최첨단 리튬 회수 방법 개척
라이스 대학교 연구진은 빠르고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선택적 리튬 회수 방법으로 마이크로파 방사선과 쉽게 생분해되는 용매를 사용하는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
새로운 공정을 사용하면 단 30초 만에 사용된 리튬 이온 배터리(LIB) 양극에서 최대 50%의 리튬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기존 리튬 재활용 방법은 강한 산을 사용하는 방식이라 비효율적이고 경제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리튬 회수율이 5% 미만이 되는데, 그 이유는 주로 오염, 에너지 집약적 공정, 상당한 재료 손실 때문입니다. 리튬의 회수율이 낮은 이유는 일반적으로 리튬이 다른 금속이 침전된 후에 침전되기 때문입니다.
연구팀은 리튬을 특별히 표적으로 삼아 콜린 클로라이드 (choline chloride )와 에틸렌 글리콜(ethylene glycol)로 구성된 심층 공융 용매(DES: Deep Eutectic Solvent)를 사용했습니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이 DES에서 침출하는 동안 리튬이 콜린 염화물의 염화물 이온과 결합하여 효과적으로 용액으로 침출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연구진은 리튬을 선택적으로 용출하기 위해 배터리 폐기물을 DES에 담그고 마이크로파 방사선에 노출시켰습니다. 기존의 가열 방법과 달리, 마이크로파는 에너지를 분자로 빠르게 전달하여 반응을 상당히 가속화합니다. 이 방법은 다른 금속에 비해리튬이 선택적으로 침출되도록 합니다. 리튬의 87%를 회수하는 데 12시간이 걸리는 기존의 oil bath heating에 비해, 마이크로파 보조 가열은 단 15분 만에 동일한 회수율을 달성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율성은 DES 구성과 마이크로파와의 상호 작용 때문입니다. 또한, 짧은 가열 주기는 장시간 가열 시 일반적인 문제인 용매 분해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이 혁신적인 방법은 리튬 회수율을 크게 높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여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을 위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할수 있습니다.
■ Batteries Plus, Green Bay Packers와 협력해 미국 에너지부 지원 배터리 재활용 사업 시작
미국 에너지부로부터 700만 달러의 보조금 협상에 참여하게 되었다는 소식에 따라, 미국의 특수 배터리 소매업체인 Batteries Plus는 오늘 Lambeau Field에서 Green Bay Packers와 협력하여 새로운 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에너지부의 지원을 받는 이 협업은 미국 전역의 배터리 재활용 노력을 재편하고, 지역 사회가 환경적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공동의 헌신에 참여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이니셔티브에서는 Wisconsin Batteries Plus 매장에 눈에 잘 띄는 재활용 스테이션을 설치하고 Lambeau Field에 소비자에게 배터리를 올바르게 재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교육하는 대화형 부스를 운영합니다. 14년 동안 Batteries Plus의 재활용 파트너로 활동해 온 Cirba Solutions는 고객들이 가까운 Batteries Plus 매장을 방문해 오래된 중고 배터리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장려함으로써 재활용 과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지역 학교와 함께 재활용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선정된 학교의 우승 학급에는 Lambeau Field 독점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프리시즌 패밀리 나이트와 미네소타 바이킹스 및 애리조나 카디널스 경기 등 일부 패커스 경기에 인터랙티브 부스를 설치하여 패커스 전용 체험과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NFL 역사상 가장 많은 승리를 거둔 팀이자 확고한 지역 사회 지원 조직인 Green Bay Packers는 이 이니셔티브를 통해 Batteries Plus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에너지부는 지난달 Batteries Plus와 매장에 휴대용 소비자용 배터리 재활용 수거함을 설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700만 달러의 보조금에 대해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에너지부와 Batteries Plus는 배터리 재활용 비용을 없애는 것 외에도 브랜드가 운영하는 각 커뮤니티에서 전국적 규모로 리튬 배터리 재활용에 대한 소비자 교육을 실시하고 Justice40 커뮤니티에 추가로 중점을 두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Wisconsin Batteries Plus 지점과 Lambeau Field에서 시작되었지만, Batteries Plus는 전국적인 노력으로 재활용 이니셔티브를 전개할 것입니다. Batteries Plus는 30년 동안 미국의 배터리 재활용의 목적지였으며, 매년 100만 파운드가 넘는 리튬 기반 배터리를 포함하여 5,000만 파운드의 배터리를 처리했습니다. 이 숫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에너지부와 Green Bay Packers와 협력함으로써 Batteries Plus는 이미 시행 중인 프로세스를 확장하여 배터리 재활용을 보다 주류화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환경을 보다 잘 보호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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